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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미디어연구

방송미디어연구실은 방송과 미디어관련 정책을 연구하고 시장상황을 분석합니다.

미디어시장분석 부문에서는 방송을 중심으로 한 미디어 시장을 분석합니다. 미디어 시장의 환경변화를 고려한 시장분석 및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를 수행하고 기존 미디어부문의 발전방안과 규제정책 뿐만 아니라 신규 미디어 등장으로 요구되는 정책방안을 연구합니다.
		방송제도 부문에서는 디지털화와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 추세에 대응하여 방송분야의 중장기 비전과 정책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연구를 수행합니다. 방송의 공익성 제고, 미디어분야 제도 개선을 위한 정책방안뿐만 아니라 스마트 미디어의 확산에 따른 방송분야 법·제도·규제 개선방안 등이 주요 연구과제입니다.

방송ㆍ전파정책연구실 주요 연구과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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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방송과 미디어 부문의 활성화와 공익성 제고를 위한 정책방안 연구
  • 방송 및 미디어 시장의 현황 분석과 향후 전망
  • 방송 편성규제, 광고규제, 채널규제, 지역성, 다양성 정책 등 전통적인 방송 관련 규제 및 정책 연구
  • 방송시장의 경쟁상황평가, 방송평가, 콘텐츠 경쟁력 평가 등 조사 연구
  • 뉴미디어 및 디지털 방송, 방송영상 콘텐츠 관련 진흥 및 규제 정책연구
  •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법제도 및 규제제도 개선방안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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