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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정보통신·방송 정책에 대해 중장기 전략 및 정책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종합연구기관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래와 같이 고객헌장을 제정합니다.

·우리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력 및 예산을 운용하는 데에 있어 투명성 및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정보통신·방송 분야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우리는 정확하고 투명한 연구진행을 통해 정부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는 정보통신·방송정책 Think Tank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와 같은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지침'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 업무별 이행표준

업무별 특성을 고려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에게 먼저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부 서 명 주요고객 주 요 업 무 제공서비스



ICT
전략
연구실
국민,
정부부처,
학계 등
∙ ICT 산업 및 4차산업혁명 관련 연구
∙ ICT․인터넷 융합 및 디지털사회․경제 정책 관련 연구
∙ ICT 규제개혁 및 창업․벤처 정책 관련 연구
연구보고서,
정책자료,
정책자문,
정기간행물,
심포지엄 자료
통신
전파
연구실
∙ 통신서비스 부문 경쟁도입 및 활성화 정책 방안 연구
∙ 통신서비스 시장의 현황 분석 및 향후 전망 연구
∙ 통신서비스 분류 제도, 진입규제 등 중장기 규제 체계 개선
방송
미디어
연구실
∙ 방송서비스 부문 활성화 및 경쟁도입 정책 방안 연구
∙ 뉴미디어 및 디지털방송, 영상 콘텐츠 관련 정책 방안 연구
∙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법 제도 및 규제 제도 개선 방안 연구
ICT통계
정보
연구실
∙ ICT 통계 조사 체계의 개선을 위한 기획·조정·평가 및 관련 통계정보의 분석 연구
∙ 방송미디어 관련 주요 통계조사·구축사업
국제
협력
연구실
∙ 정보통신․방송 국제기구 및 지역 협력 관련 연구
∙ 정보통신․방송 통상협상 및 전략 관련 연구
∙ 정보통신․방송 분야 개도국 정책수립 자문
∙ 남북한 정보통신․방송 교류협력 관련 연구
경영
전략
연구실
∙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한 통신사업자의 중장기 발전전략
∙ 환경변화에 따른 우정 사업 정책 방향 연구
∙ 글로벌 경쟁시대에 대비한 우정사업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기획
조정실
국민,
정부부처,
학계 등
∙중장기 정책 수요예측, 연구기획․조정 및 예산 업무
∙중장기 비전 및 실천 계획 수립, 연구관리 및 성과 평가
∙정부, 유관기관, 학회 및 언론기관 등 대내·외 협력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연구기획,
예․결산,
연구지원,
각종 홍보
행정실 ∙인사, 제도, 복리후생 및 노사관계 업무
∙연구적립금 운용 및 관리, 세무, 결산 업무
∙청사 및 부대시설의 유지․관리 등 제반 자산관리 업무
∙정보시스템 개발, db 구축 및 정보 network 운영 업무
경영정보

▶ 연구부서

· 홈페이지 연구과제 제안 코너에 접수된 내용을 연구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국제회의, 공청회, 토론회 및 각종 세미나에 대한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획조정실 및 행정실

· 홈페이지에 정보공개제도, 경영정보 등을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연구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연구원 경영 및 행정사항에 대한 문의 시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 공통 기본 이행표준

▶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에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 담당자 간 방문에 대한 사전 예약 하였을 경우, 장소와 연락처를 사전에 알려드려 고객께서 방문자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우선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에게도 용건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 전화 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경우,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여 관련 부서로 연결하고, 해당부서, 담당자 및 연락처를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경우, 빠른 시간 내에 유선 또는 이메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또는 온라인(E-mail, 홈페이지)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원의 연구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구원 홈페이지에 문의사항 및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는「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작성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연구ㆍ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민원대처/시정 및 개선

· 고객과의 전화 통화에서 불친절하거나 불쾌했을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연락 주시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해당 직원에 대해서는 고객서비스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 정해진 기한 내에 고객의 질문사항에 대해서 회신하지 못할 경우, 고객에게 언제까지 알려드릴 수 있는지에 대해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우편 충북 진천군 덕산면 정통로18(두촌리 106) 정보통신정책연구원(우 27872)
전화 043-531-4114
팩스 043-531-4695~6
인터넷 KISDI 홈페이지(www.kisdi.re.kr) 내 「고객센터」

※ 고객의 문의사항 및 업무처리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은 연중 접수하며, 접수 후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 처리결과를 통보해드리겠습니다.

□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계획

·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 서비스에 대한 평가

·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연구·행정서비스에 대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들을 개선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7872)충청북도 진천군 덕산면 정통로 18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전화안내 043)531-4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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