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 한국미디어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16년 사업에서는 4,233가구와 가구원 9,788명을 대상으로 미디어 기기 보유 현황,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 미디어 활용 현황,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함
- 2016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서는 스페셜섹션을 통해 개인의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에 관하여 ① 오프라인 활동 정도, ② 추구하는 가치, ③ 성격, ④ 구매형태, ⑤ 식사행태, ⑥ 정치 행태, ⑦ 정치 성향를 조사함
- 본 보고서에서는 스페셜섹션 중 오프라인 활동 정도에 대한 조사결과를 제시하고, 오프라인 활동 정도별 미디어 이용시간에 대해 알아봄. 또한 미디어 이용시간에 대해 연령별 분석을 같이 진행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