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ISDI ¡®Ã¢Á¶°æÁ¦Áö¼ö °³¹ß¡¯ ¿öÅ©¼ó °³ÃÖ |
||
---|---|---|---|
![]() |
2013.05.14 | ![]() |
2013.05.21 |
![]() |
KISDI 2Ãþ ÁßȸÀÇ½Ç | ![]() |
3895 |
Á¤º¸Åë½ÅÁ¤Ã¥¿¬±¸¿ø(KISDI, ¿øÀå ±èµ¿¿í)Àº 5¿ù 14ÀÏ ‘âÁ¶°æÁ¦Áö¼ö °³¹ß’ ¿öÅ©¼óÀ» KISDI¿¡¼ °³ÃÖÇß´Ù. À̹ø ¿öÅ©¼óÀº ¹Ì·¡Ã¢Á¶°úÇкΰ¡ ÃßÁøÇÏ´Â ‘âÁ¶°æÁ¦Áö¼ö’ °³¹ß°ú °ü·Ã, ±âÁ¸ âÁ¶°æÁ¦Áö¼öµéÀÇ ÇöȲ°ú ¹®Á¦Á¡À» °ËÅäÇϰí Çѱ¹Çü âÁ¶°æÁ¦Áö¼öÀÇ Çʿ伺°ú ¹æ¹ý·Ð¿¡ ´ëÇØ ³íÀÇÇϱâ À§ÇØ ¸¶·ÃµÆ´Ù. KISDI ¹æ¼Û¹Ìµð¾î¿¬±¸½Ç ±è¹Îö ICTÅë°è¼¾ÅÍÀåÀº ‘Çѱ¹Çü âÁ¶°æÁ¦Áö¼öÀÇ Çʿ伺°ú °³¹ß¹æÇâ’À̶ó´Â ÁÖÁ¦¹ßÇ¥¸¦ ÅëÇØ ¡ãR. FloridaÀÇ ±¹Á¦Ã¢Á¶Áö¼ö(Global Creativity Index)(2011), ¡ãÈ«ÄáÁ¤ºÎÀÇ Ã¢Á¶Áö¼ö(Creativity Index)¿Í âÁ¶»êÃâ¹°Áö¼ö(Outcome of Creativity Index), ¡ãÇö´ë°æÁ¦¿¬±¸¿ø(2013)ÀÇ Ã¢Á¶°æÁ¦¿ª·®Áö¼ö, ¡ãµ¿¾Æ·º£ÀΠâÁ¶°æÁ¦ Áö¼ö(Dong-A·Bain Creative Economy Index) µî ±âÁ¸ÀÇ ´ëÇ¥ÀûÀΠâÁ¶°æÁ¦ °ü·Ã Áö¼öµéÀ» ¼Ò°³Çß´Ù. ¶ÇÇÑ ¿µ±¹ µî¿¡¼¿Í °°ÀÌ Ã¢Á¶°æÁ¦³ª âÁ¶»ê¾÷¿¡¼ ÀÚÁÖ ¾ð±ÞµÇ´Â ¹®ÈÀÚº»¿¡ »ó´çÇÑ ºñÁßÀ» µÎ´Â âÁ¶°æÁ¦Áö¼ö¸¦ ±×´ë·Î Ȱ¿ëÇϰųª °ü¿ëµµ µî âÁ¶¼º°úÀÇ °ü·Ã¼ºÀÌ ºÐ¸íÄ¡ ¾ÊÀº ÁöÇ¥ÀÇ »ç¿ëÀ» °æ°èÇØ¾ß ÇÏ´Â µîÀÇ °¢ Áö¼öµéÀÌ Áö´Ñ ¹®Á¦Á¡À» ÁöÀûÇϰí, Çѱ¹ÀÇ Ã¢Á¶°æÁ¦¸ðÇüÀ» ¹Ý¿µÇÏ´Â Çѱ¹Çü âÁ¶°æÁ¦Áö¼ö °³¹ßÀÇ Çʿ伺°ú °³¹ß ¹æÇâÀ» Á¦½ÃÇß´Ù. ÁÖÁ¦¹ßÇ¥¿¡ ÀÌ¾î ±èÁ¤¾ð KISDI âÁ¶°æÁ¦¿¬±¸½ÇÀåÀÇ »çȸ·Î ÁøÇàµÈ Á¾ÇÕÅä·Ð¿¡¼´Â ±Ç³²ÈÆ ±³¼ö(°Ç±¹´ë °æÁ¦Çаú), ±è±â¿Ï ºÎÀå(KDI »ê¾÷·°æÀïÁ¤Ã¥¿¬±¸ºÎ), ³ª¼ºÇö ±×·ìÀå(KISDI âÁ¶°æÁ¦¿¬±¸½Ç R&DÇõ½Å±×·ì), ¼Õº´È£ º»ºÎÀå(KISTEP ¹Ì·¡Àü·«º»ºÎ), ÀÌÈ¿Àº ´ÜÀå(NIPA Á¤Ã¥±âȹ´Ü), Á¤¼º¿µ ºÎÀå(ETRI âÀǰæÁ¦¿¬±¸ºÎ), ÁÖ¿ë¿Ï ´ÜÀå(KISA ÀÎÅͳÝÁøÈﺻºÎ »ê¾÷ÁøÈï´Ü), È«Çʱ⠱³¼ö(¼¿ïµðÁöÅÐ´ë °æ¿µÇаú) µîÀÌ Ã¢Á¶°æÁ¦Áö¼ö¿¡ ´ëÇÑ ´Ù¾çÇÑ ÀǰßÀ» ÆîÃÆ´Ù. ¹®ÀÇ : âÁ¶°æÁ¦¿¬±¸½Ç Á¤ÇöÁØ ºÎ¿¬±¸À§¿ø(570-4352)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