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목차
제1장 조사개요01 조사 배경과 목적
가. 조사 목적
나. 법적 근거
다. 조사연혁
02 조사 설계
03 설문 구성과 조사 항목
04 주요 용어 정의
제2장 표본 설계
01 모집단 분석 및 표본 배분
가. 모집단 분석
나. 표본 배분
02 가중치 산정 및 추정
가. 14차년도 종단 가중치 산출
나. 14차년도 횡단면 가중치 산출
다. 통합패널(5차년도) 가중치 산출
03 무응답 처리
제3장 실사 경과
01 조사 일정
02 패널 유지율
가. 14차년도 패널 유지 현황
나. 14차년도 조사의 한계점
03 응답 가구 및 개인 특성
가. 응답 가구 특성
나. 응답 가구원 특성
다. 미디어 다이어리 요일별 응답자 분포
제4장 조사 결과
01 미디어 기기 보유 및 이용 현황
가. 가구 미디어 기기 보유 및 이용 현황
나. 개인 미디어 기기 보유 및 이용 현황
02 방송 통신 서비스 및 요금 현황
가. 방송 통신 서비스 가입 현황
나. 방송 통신 서비스 지출 현황
03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거래 이용 현황
04 미디어 이용 현황
가. OTT 서비스 이용 현황
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사용 현황
다. 메타버스 서비스 이용 현황
라. 기타 미디어 이용 현황
05 미디어 활용 현황
06 미디어 이용 제한 현황
07 디지털 전환의 인식과 영향력
08 미디어 다이어리
가. 미디어 이용현황
나. 시간대별(1시간 간격) 미디어 이용현황
다. 주중/주말별 미디어 이용현황
라. 미디어기기별 이용행위 현황
09 미디어 다이어리
가. 전체 응답자 대비 동시 미디어 이용자 현황
나. 동시 미디어 이용 시간 및 하루 중 차지하는 비중
다. 시간대별 동시 미디어 이용 시간 분석
라. 동시 미디어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 행태
10 미디어 다이어리 연계분석
가. 대분류 매체-연결-행위 연계분석
나. 세분류 매체-연결-행위 연계분석
제5장 설문지와 통계표
01 설문지
02 가구 설문 통계표
03 개인 설문 통계표
04 다이어리 통계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