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 본고에서는 KISDI 방송미디어연구본부의 『2020년 인터넷 동영상콘텐츠 유통과 소비에 관한 실태조사』에서 수행한 일반인 대상 조사의 일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튜브·넷플릭스 콘텐츠의 이용행태를 성별·연령대별로 구분하여 비교 분석함.● 분석 결과, 유튜브 및 넷플릭스 이용자의 콘텐츠 장르별 시청비율 및 가장 자주 본 콘텐츠 장르(공히 최근 1주 기준)의 응답 분포에서 성별·연령대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
해당 보고서와 동일한 주제를 가진 최근 5건의 자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