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Perspectives

[초점] 성별·연령대별 유튜브 및 넷플릭스 콘텐츠 이용행태 분석

  • 저자김청희,김남두
  • 다운로드수3617
  • 미리보기수119336
  • 게재지KISDI Perspectives
  • 권호2021 July No.3
  • 페이지1-21
  • 발행일2021-07-30
  • 분류정보방송서비스 산업·시장,방송콘텐츠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유튜브 넷플릭스 OTT 이용행태

요약

● 본고에서는 KISDI 방송미디어연구본부의 『2020년 인터넷 동영상콘텐츠 유통과 소비에 관한 실태조사』에서 수행한 일반인 대상 조사의 일부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튜브·넷플릭스 콘텐츠의 이용행태를 성별·연령대별로 구분하여 비교 분석함.
● 분석 결과, 유튜브 및 넷플릭스 이용자의 콘텐츠 장르별 시청비율 및 가장 자주 본 콘텐츠 장르(공히 최근 1주 기준)의 응답 분포에서 성별·연령대 간에 유의미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남.

목차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