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본고는 한국미디어패널 설문조사 결과를 사용하여 COVID-19 이후 온라인 교육 동영상 콘텐츠의 이용 행태 변화를 살펴보았다. 그 결과, 2021년 온라인 교육 동영상 이용자 비율이 12.0%로 2020년 대비 3.2%p 증가하였고, 교육 동영상 콘텐츠에 대한 고액 지출 이용자 비율도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스마트폰이 교육 동영상 콘텐츠 소비를 위해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말이지만 지난 3년 동안 스마트폰을 통한 이용 비중은 감소하고 대신 PC/노트북과 태블릿PC 사용 비중이 높아지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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