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국제협력연구실 고상원 실장이 국제전기통신연합(ITU) 세계전기통신개발총회(WTDC,아르헨티나, 10.9.~10.20.)에서 ‘전기통신/정보통신기술 발전을 가능하게 하는 환경’ 연구반(SG1)의 차기 부의장으로 선임됐다.
동 연구반은 개발도상국의 클라우드 컴퓨팅에 대한 접근, 소비자 정보보호, 디지털 방송 전환 및 브로드밴드 네트워크 전환을 위한 정책, 규제와 기술 측면의 가이드라인과 모범사례 등을 공유하는 연구반이다.
그 동안 우리나라는 ITU-D와 협력하여 개발도상국에 대한 정보통신기술(ICT) 정책자문과 주파수 관리 지원을 위한 협력 사업 등을 진행해 왔으며, 이번에 처음으로 연구반 의장단으로 진출해 향후 개발도상국과의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홍보자료팀 오무석 팀장(043-531-438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