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룸

  • 2018 ICT ODA 사업 성과공유 워크숍

    • 작성자 kndoma
    • 등록일 2018-11-26
    • 행사일2018.11.23
    • 행사장소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원 613호
    • 첨부파일 20181123- (1).JPG 20181123- (1) 20181123- (9).JPG 20181123- (9) 20181123- (34).JPG 20181123- (34)
  •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김대희)은 지난 23일 오후 한양대학교 한양종합기술원에서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한국전파진흥협회(RAPA), 한국정보화진흥원(NIA),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공동으로 ‘2018 ICT 공적개발원조(ODA) 사업 성과공유 워크숍’을 개최하였다.

    본 행사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구주아프리카협력담당관 ICT ODA 사업 참여기관 및 기업 관계자 50여명을 대상으로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사업 수행방안을 논의하는 장으로 마련되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KISDI, NIPA, RAPA, NIA, KISA 등 ICT ODA 사업 수행기관을 통해 정보통신방송 정책자문, 정보통신방송전문가 초청연수, K-Lab 설치 및 운영, 방송환경 개선 지원, 정보접근센터 구축, 해외 IT정책결정자 협력채널 운영 프로그램, 개발은행 협력지원 사업을 수행하였다.

    세션 1에서는 각 기관별로 2018년 사업성과와 2019년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세션 2에서는 패널토의를 통해 ICT ODA 사업간 연계 및 협업 방안을 논의하였다.

    동 사업들은 정부의 대(對)개도국 공적개발원조(ODA) 노력의 일환으로 한국의 ICT 발전 경험과 지식을 협력국과 공유하여 글로벌 정보격차 해소에 기여하고, 개도국 현지에 친(親)한국적 정책 환경과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국내 기업의 해외진출 기반을 조성하고 있다.

    워크숍은 적정기술국제컨퍼런스와의 연계를 통해 과학기술·ICT ODA 사업 전반의 사업을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되었다. KISDI는 2002년부터 현재까지 27개국에 총 79건의 개도국 정보통신방송 정책자문 사업을 수행해오고 있다. 워크숍에서는 정책자문 사업에 대한 개요와 주요 성과를 소개하고 2019년도 사업 추진방향을 발표하였다.

    이번 워크숍을 통해 ICT 분야 국제개발협력 사업 참여기관 및 민간을 대상으로 사업 효과성 제고와 향후 사업 수행 방향에 대한 의견을 수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 : 국제협력연구실 이세라 연구원(043-531-4323)

  • 부서대외협력팀
  • 담당자서수경
  • 연락처043-531-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