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룸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인권경영 선포식 개최

    • 작성자 kndoma
    • 등록일 2019-01-03
    • 행사일2019.01.02
    • 행사장소KISDI 대회의실
    • 첨부파일 20180102- (21).JPG 20180102- (21)
  • 정보통신정책연구원은 1월 2일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 선포식을 개최하였다.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인권경영 선언문

    우리는 지능정보사회를 선도하는 ICT정책연구기관으로서 국민경제 발전에 이바지하며 임직원, 유관기관,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할 것을 약속한다.

    이를 위해 우리는 인권에 관한 대한민국 헌법 및 국제인권규범을 지지하며, 모든 임직원이 지켜야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원칙으로서 다음과 같이 인권경영 선언문을 제정하고, 인권경영의 정착과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 노동, 환경, 반부패 등의 가치를 지지하는 국제 및 국내 규범을 존중하고 지지한다.
    하나, 우리는 인종, 종교, 신체적 조건, 성별, 출생지, 정치적 견해 등을 이유로 고용상 차별을 하지 않는다.
    하나, 우리는 어떠한 형태라도 강제노동, 아동노동을 금지하며 보건, 안전, 근무시간 등과 관련한 국제 및 국내 노동원칙을 준수한다.
    하나, 우리는 연구사업 활동에 있어 국민의 인권을 존중하고 보호한다.
    하나, 우리는 안전하고 위생적인 근무환경을 제공하여 산업안전 및 건강권을 보장한다.
    하나, 우리는 업무상 수집한 고객정보를 보호하고, 협력사와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를 하며, 인권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권유한다.
    하나, 우리는 인권침해 행위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적절한 구제조치를 제공하며, 지속적으로 인권경영을 실천한다.

    2019년 1월 2일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임직원 일동

  • 부서대외협력팀
  • 담당자서수경
  • 연락처043-531-4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