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원
-
- 미디어정책연구실
- 선임연구위원
- 043-531-4070
- 전문가
칼럼 보기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본부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미디어자문위원회 위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적극행정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갈등관리심의위원회 위원
방송통신위원회 자체평가위원회 위원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미디어연구실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미디어시장분석그룹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방송제도그룹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선임연구위원
방송통신위원회 사무관
방송위원회 미래의방송 특별위원회 위원
국무총리실 방송통신융합추진위원회 연구위원
방송위원회 연구센터 연구위원
중장기 디지털미디어 법제 정비방안 연구(방송미디어 중장기 법제정비 방안)
방송의 공공성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재원구조 및 규제 개선에 관한 연구
공민영 구조 개편 및 중장기 미디어 규제체계 개선방안 연구(중장기 방송제도개선을 위한 정책제안서)
방송시장 재원 및 시장구조 합리화 방안 연구
유료방송의 지역성 구현을 통한 공적책무 확보 방안
지상파 AM라디오방송 효율화 정책방안 연구
국내외 유료방송 규제개편 사례 및 정책동향 분석
Mega FTA 시대의 신유형 서비스(스마트미디어 광고 등) 규범체계 및 스마트미디어 콘텐츠 규제에 관한 연구
기술중립성 확보를 위한 방송제도 개선방안 연구
매체환경 변화에 대응한 규제개선 연구
방송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지상파 UHD방송 및 방송주파수 정책방안 연구
공영TV홈쇼핑의 운영 차별화 방안
방송사업자 재허가 재승인 제도개선방안 연구
스마트 미디어 산업 발전 전략 연구
유료방송 규제체계 정비 방안 연구
통합방송법제 개편방안 연구
방송사업 기술결합서비스 도입에 따른 플랫폼시장 환경 연구
N 스크린 시대 방송시장 경쟁과 경쟁정책
방송·통신·디지털콘텐츠 진흥을 위한 정책추진체계 구축방안 연구
지상파 서비스 다각화에 따른 정책방안 연구
인터넷 기반 뉴미디어 정책방향 및 중장기 미디어 발전전략 연구
모바일미디어에서의 TV홈쇼핑채널 제도화 방안 연구
스마트 미디어 환경에서의 방송콘텐츠 진흥을 위한 제도개선 및 지원방안 제시
방송정책연구: 스마트시대를 대비한 통합 방송법제도 연구
방송정책연구: 홈쇼핑 시장의 환경변화에 따른 정책개선방안 연구
2009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방송사업자 방송광고요금의 합리적 배분방안 연구
방송통신광고 편성운용제도의 중장기 개선방안 연구
미디어 융합환경에서의 여론형성 재구조화에 관한 연구(Ⅰ)
TV홈쇼핑 채널 제도화 방안 연구
방송통신융합환경에서의 중장기 편성정책 수립방안
방송콘텐츠 산업 실태조사
2008년 TV시청행태 조사
2008 방송산업 실태조사
방송통신콘텐츠산업 육성에 관한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