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
- ICT통계정보연구실
- 실장
- 043-531-4091
- 전문가
칼럼 보기
방송통신위원회 방송광고산업활성화전문위원회 위원
한국경제학회 편집위원
한국개발연구원 연구원/주임연구원
5G시대에 대응한 미디어 산업·생태계 활성화 방안 연구
방송통신 융·결합 확산에 따른 유료방송 경쟁정책 연구
2019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국내 홈쇼핑 산업에 대한 분석과 제도적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유료방송 경영현황과 규제 방향 연구
2013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지역방송 발전지원법 도입을 위한 연구
방송산업발전 종합계획 수립
스마트 광고 시장성장에 따른 이용자측면의 규제정책 방향연구
지역방송발전위원회 활동 백서 발간
2012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스마트시대의 지역방송 종합발전방안 연구
인터넷 기반 뉴미디어 정책방향 및 중장기 미디어 발전전략 연구
방송광고판매 경쟁도입에 따른 중소방송광고 결합판매 할당기준 마련
유료방송 규제 개선을 위한 방송권역별 경쟁현황 연구
광고판매시장 경쟁도입 시 중소방송 지원 기준에 관한 연구
방송정책연구: 스마트 미디어시대 지상파방송 종합발전 방안 연구
방송정책연구: 2011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 평가
방송제도 선진화를 위한 현안연구
2009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2009년도 방송시장 경쟁상황평가
융합/결합이 통신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규제발전방향 및 법령정비 방안연구
행정제재조치의 실효성 제고방안 연구
해외의 결합서비스 시장 실태분석을 통한 국내 결합서비스 활성화 방안 연구
통신서비스 재판매시장 영향분석과 재판매시장의 전망 연구
인터넷포털서비스 사업자 경쟁제한행위 합리적 규제방안 연구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의 신산업 활성화 전략연구
IT기반 융합기술 관련 추진전략 연구
IT산업 환경변화에 따른 정보통신 관련법령 정비방안 연구
미디어산업의 수직결합과 기업전략-다채널방송을 중심으로-
IP미디어 상품정책 및 사업전개방향 연구
핵심부품의 고집적화에 따른 글로벌 모바일 시장구조 변화방향
디지털 컨버전스 하에서의 콘텐츠산업 발전과 공정경쟁이슈-시장봉쇄 이론 및 사례-
Ubiquitous 선도를 위한 미래전략 2010 사업전략 구체화
뉴미디어 시장구조 분석과 전략 연구
국내 이동전화단말기 제조업의 국제경쟁력 분석과 효율적 시장구조
디지털 컨버전스 환경에서 통신서비스 사업자 전략 연구
초고속인터넷 환경에서의 미디어간 소비대체에 대한 실증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