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 원장 김대희)은 8월 27일(월) 오전 10시 정보통신정책연구원(진천, 충북) 4층 소회의실에서 「라오스 통신방송융합 정책자문」 초청자문 킥-오프(Kick-off) 회의 및 전문가 세미나를 개최하였다.
2018년 8월 26일(일)부터 9월 1일(토)까지 진행되는 초청자문은 라오스 통신방송융합 정책자문의 일환으로, 라오스 우정통신부(Ministry of Post and Telecommunications, MPT) Mr. Thanongdeuane Toulihong 과장과 정보문화관광부(Ministry of Information, Culture and Tourism, MICT) Mr. Phouvieng Sinouanhnoy 실장을 포함한 총 5명의 통신 및 방송 관련 공무원이 참여하였다. 해당 기간 동안 라오스 대표단이 유관기관을 방문하여 한국의 통신방송융합 및 ICT 현황을 직접 체험하고, 세미나 개최를 통해 관련 지식과 경험을 공유함으로써 통신방송융합 정책에 대한 자문을 구할 수 있도록 세부 프로그램이 마련되었다.
킥-오프(Kick-off)회의에서 이종화 국제개발협력그룹장은 라오스 대표단의 방문을 환영하며, 본 초청자문 프로그램이 양국의 통신방송융합 분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속적인 협력방안을 협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언급하였다.
금번 초청자문 기간 동안 라오스 대표단은 KT 미디어센터, 삼성이노베이션뮤지엄(SIM), EBS, KBS, SK T.um, SKT, Pooq 등 통신방송융합 및 ICT 관련 기관 방문과 세미나에 참여하게 된다. 라오스 대표단은 초청자문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의 통신방송융합 정책 및 기술 관련 현장 시찰과 전문 지식을 공유하고 주요 이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초청자문에서 제기된 주요 이슈를 반영하여 향후 최종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며, 체계적인 접근을 통해 라오스 통신방송융합 정책에 대한 제언을 이끌어 낼 것이다.
문의 : 국제협력연구실 이세라 연구원(043-531-43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