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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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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헌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고객헌장

정보통신정책연구원(KISDI)은 정보통신·방송 정책에 대해 중장기 전략 및 정책방안을 선도적으로 제시하는 종합연구기관으로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아래와 같이 고객헌장을 제정합니다.

  • 우리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인력 및 예산을
    운용하는 데에 있어 투명성 및 효율성을
    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보통신·방송 분야에 대한
    국민의 이해도 제고를 위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데에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 우리는 정확하고 투명한
    연구진행
    을 통해 정부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우리는 정보통신·방송정책
    Think Tank
    로서 끊임없이
    새로운 연구분야를 발굴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이와 같은 국민들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서비스 이행표준지침'을 정하고,
이를 성실히 실천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습니다.

업무별 이행표준
업무별 이행표준 : 고객헌장의 업무별 이행표준 안내로 각 부서명에 따른 주요고객, 주요업무, 제공서비스를 안내합니다.
부서명 주요고객 주요업무 제공서비스
연구부서 디지털경제사회 연구본부 국민, 정부부처, 학계 등
  • 디지털 전환에 따른 중장기 사회경제적 변화 및 국가전략 연구
  • 플랫폼․데이터 경제 생태계 및 관련 ICT 산업 정책 연구
  • 인공지능 등 신기술 관련 글로벌 경쟁력 확보 전략 수립
  • 지능정보사회 윤리․법제도 및 ICT 기반 사회문제 해결방안 연구
  • ICT 환경변화에 따른 우정사업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연구보고서, 정책자료, 정책자문, 정기간행물, 심포지엄 자료 등
ICT데이터 사이언스 연구본부
  • ICT 통계조사체계의 개선을 위한 기획, 조정, 평가 및 관련 통계정보의 분석 연구
  • ICT 및 미디어 관련 주요 통계조사 및 DB 구축
  • 미래예측을 위한 국가사회발전지수 개발 및 데이터사이언스 방법론 연구
  • 빅데이터 기반 온톨로지 및 분석 플랫폼 구축
통신전파 연구본부
  • 통신·인터넷 시장 경쟁 활성화 및 이용자 정책 연구
  • 통신·인터넷 시장 분석 및 규제체계 개선방안 연구
  • 주파수 중장기 수급 및 할당 정책 연구
방송미디어 연구본부
  • 방송 서비스 부문 활성화 및 경쟁도입 정책 방안 연구
  • 뉴미디어 및 디지털방송, 영상 콘텐츠 관련 정책 방안 연구
  • 방송․통신 융합에 따른 법제도 및 규제제도 개선방안 연구
  • 방송통신에 관한 국내․외 주요 현안 분석 및 통계 구축
국제협력 연구본부
  • ICT․방송 국제기구 및 지역협력 관련 연구
  • ICT․방송 통상협상 및 전략 관련 연구
  • ICT․방송 분야 개도국 정책수립 자문
  • 남북한 ICT․방송 교류협력 관련 연구
지원부서 기획조정본부 국민, 정부부처, 학계 등
  • 중장기 정책 수요예측, 연구기획․조정 및 예산 업무
  • 중장기 비전 및 실천 계획 수립, 연구관리 및 성과평가
  • 정부, 유관기관, 학회 및 언론기관 등 대내․외 협력
  • 홈페이지 운영 및 홍보 업무
연구기획, 예․결산, 연구지원, 각종 홍보
경영지원본부
  • 인사, 급여, 제도, 복무, 복리후생 및 노사관계 행정 업무
  • 연구적립금 운용 및 관리, 세무, 결산 등 회계 업무
  • 청사 및 부대시설의 유지․관리 등 제반 자산관리 업무
  • KMS 환경 구현을 위한 DB 구축 및 정보 Network 운영
경영정보
▶ 연구부서
  • 홈페이지 연구과제 제안 코너에 접수된 내용을 연구계획 수립 시 적극 반영함으로써 고객의 의견을 반영한 연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국제회의, 공청회, 토론회 및 각종 세미나에 대한 자료를 홈페이지에 공개함으로써 지속적으로 고객에게 양질의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기획조정본부 및 경영지원본부
  • 홈페이지에 정보공개제도, 경영정보 등을 운영함으로써 고객에게 더욱 투명한 연구원을 만들어 가겠습니다.
  • 연구원 경영 및 행정사항에 대한 문의 시 고객이 원하시는 정보가 정확하고 신속하게 제공될 수 있도록 열린 행정을 구현하겠습니다.
공통 기본 이행표준
▶ 고객이 방문하는 경우
  • 고객이 방문하고자 하는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안내데스크에서 친절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과 담당자 간 방문에 대한 사전 예약 하였을 경우, 장소와 연락처를 사전에 알려드려 고객께서 방문자를 찾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우선 다른 직원이 그 일을 대행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고, 담당자에게도 용건을 전달하여 빠른 시간 내에 고객에게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전화로 서비스를 이용하시는 경우
  • 전화 받은 직원이 담당자가 아닐 경우, 고객의 요구를 신속히 파악하여 관련 부서로 연결하고, 해당부서, 담당자 및 연락처를 함께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자료 확인 등으로 즉시 답변하기 어려울 경우, 빠른 시간 내에 유선 또는 이메일로 연락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문서 또는 온라인(E-mail, 홈페이지)으로 문의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원의 연구 및 서비스에 대한 최신정보를 자세하게 소개하여 고객이 쉽게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연구원 홈페이지에 문의사항 및 자료 등을 요청할 수 있는「고객센터」를 운영하여 접수 즉시 담당자에게 전달하여 신속하게 답변해 드리겠으며, 작성 시간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전에 안내 드리겠습니다.
  • 정기적으로 홈페이지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고객의 수요를 앞서는 연구ㆍ행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민원대처/시정 및 개선
민원대처/시정 및 개선 : 고객헌장의 민원대처/시정 및 개선안내로 우편, 전화, 팩스, 인터넷을 안내합니다.
우편 충북 진천군 덕산읍 정통로18(두촌리 106) 정보통신정책연구원(우 27872)
전화 043-531-4114
팩스 043-531-4695~6
인터넷 KISDI 홈페이지(www.kisdi.re.kr) 내 「고객센터」

※ 고객의 문의사항 및 업무처리 개선을 위한 제안사항은 연중 접수하며, 접수 후 전화 또는 E-mail을 통해 처리결과를 통보해드리겠습니다.

서비스 향상을 위한 노력 및 계획
  • 정기적인 홈페이지 이용실태 및 개선요구사항 조사를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홈페이지에 「고객센터」를 통해 고객의 문의사항에 대해서 귀를 기울이겠습니다.
서비스에 대한 평가
  • 연구원에서 제공하는 연구·행정서비스에 대해 매년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점들을 개선하여 더욱 질 좋은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부서평가관리팀
  • 담당자정상현
  • 연락처043-531-4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