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최근 4년간 국내 방송사업자의 수출 규모는 연평균성장률(CAGR) 10.7%를 기록하며 2023년 약 6.7억 달러까지 증가하였다. 방송프로그램 수출 형태를 보면, 방송프로그램(완성품)이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대륙별로 살펴보면, 전통적으로 아시아의 비중이 높으며, 미주 수출도 1.8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하였다. 드라마 수출은 2020년 2.7억 달러에서, 2023년 5.4억 달러를 기록하였다.목차
1. 분석 데이터와 분석 목적2. 국내 방송 프로그램 수출 추이
3. 국내 방송 프로그램(완성품) 수출 현황
4. 대륙별 수출 현황
5. 거래처별 수출 현황
6. 장르별 수출 현황
7. 결론 및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