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STAT Report

방송 프로그램 수출 현황분석

  • 저자박지윤
  • 다운로드수219
  • 미리보기수177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5-03
  • 페이지1-8
  • 발행일2025-03-30
  • 분류정보방송정책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방송프로그램(완성품) 국내 방송프로그램 수출 OTT FAST

요약

최근 4년간 국내 방송사업자의 수출 규모는 연평균성장률(CAGR) 10.7%를 기록하며 2023년 약 6.7억 달러까지 증가하였다. 방송프로그램 수출 형태를 보면, 방송프로그램(완성품)이 7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다. 대륙별로 살펴보면, 전통적으로 아시아의 비중이 높으며, 미주 수출도 1.8억 달러의 규모로 성장하였다. 드라마 수출은 2020년 2.7억 달러에서, 2023년 5.4억 달러를 기록하였다.

목차

1. 분석 데이터와 분석 목적
2. 국내 방송 프로그램 수출 추이
3. 국내 방송 프로그램(완성품) 수출 현황
4. 대륙별 수출 현황
5. 거래처별 수출 현황
6. 장르별 수출 현황
7. 결론 및 시사점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저자의 다른 논문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