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본고는 미디어패널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SNS이용과 디지털콘텐츠 이용 간 관계를 살펴보았다.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대다수가 디지털콘텐츠와 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연령과 소득에 따른 이용패턴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10대에서 30대까지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평균 소득 이상인 경우에 유료 디지털콘텐츠와 SNS 이용시간이 증가했다. 연령보다는 소득구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디지털콘텐츠 유료이용자와 미이용자 간 SNS 평균 이용 빈도의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났으며, 이러한 결과는 연령보다는 소득 수준이 디지털콘텐츠와 SNS이용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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