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STAT Report

SNS 이용과 디지털콘텐츠 이용 간 관계 분석

  • 저자장현지
  • 다운로드수442
  • 미리보기수1318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4-04
  • 페이지1-8
  • 발행일2024-02-28
  • 분류정보방송정책,방송콘텐츠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SNS 디지털 콘텐츠

요약

본고는 미디어패널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SNS이용과 디지털콘텐츠 이용 간 관계를 살펴보았다. 2022년 조사에 따르면 조사 대상의 대다수가 디지털콘텐츠와 SNS를 이용하고 있으며 연령과 소득에 따른 이용패턴이 유사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로 10대에서 30대까지 높은 이용률을 보이며 평균 소득 이상인 경우에 유료 디지털콘텐츠와 SNS 이용시간이 증가했다. 연령보다는 소득구간을 기준으로 했을 때 디지털콘텐츠 유료이용자와 미이용자 간 SNS 평균 이용 빈도의 차이가 더 크게 나타났으며, 이러한 결과는 연령보다는 소득 수준이 디지털콘텐츠와 SNS이용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보인다.

목차

01 분석 목적 및 분석 데이터
02 연구 배경 및 목적
03 2022년 디지털콘텐츠 및 SNS 이용 현황
04 SNS이용 빈도와 디지털콘텐츠 이용 현황 비교
05 시사점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저자의 다른 논문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