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본고는 미디어패널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여가활동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에 대한 지출 현황을 살펴보았다. 최근 3년간 여가활동을 위한 디지털 콘텐츠의 유료이용자 비율과 지출액은 꾸준히 증가하였을 뿐만 아니라 기존의 주 소비자였던 2030뿐 아니라 5060까지 이용 세대가 다양해지는 특징을 보였다. 전체 이용자를 기준으로는 소득이 올라갈수록 지출금액이 높아졌으나, 유료이용자만을 살펴보면 소득구간에 따른 지출금액은 큰 차이를 보이지 않았다. 유료이용자의 수가 적은 연령대에서도 평균 지출액은 타 집단과 유사하지만, 연령대별로 소비하는 디지털 콘텐츠 분야에는 차이를 보였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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