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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ISDI STAT Report

인스턴트 메신저 서비스와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비스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행태

    • 저자하승희
    • 다운로드수14
    • 조회수26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4-03
    • 페이지1-7
    • 발행일2024-02-15
    • 분류정보방송정책, 방송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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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한국미디어패널조사(’20~’22)에 따르면 스마트 기기 애플리케이션 중 인스턴트 메신저(예. 카카오톡)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응답자의 비중은 점차 감소하는 반면 동영상 콘텐츠 제공 서비스(예. 유튜브)를 가장 많이 이용한다는 응답자의 비중은 점차 증가하고 있다. 인스턴트 메신저 주 이용자는 여성의 비중이 높은 반면 동영상 콘텐츠 주 이용자는 남성의 비중이 높고 두 집단 모두 고연령대 이용자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다. 인스턴트 메신저 주 이용자의 SNS 이용률은 증가하고 동영상 콘텐츠 주 이용자는 감소함에 따라 두 사용자 그룹의 미디어 이용 행태가 다르게 나타남을 확인할 수 있었다.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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