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코로나19로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됨에 따라 모바일 간편 송금 및 결제 서비스의 이용률 또한 증가하고 있다. 한국미디어패널조사에 따르면 만 13세 이상 응답자 중 모바일 간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이용자는 2020년 46.2%에서 2022년 기준 57.3%로 과반수를 차지하였다. 2022년 기준 모바일 간편 송금 및 결제 서비스 이용자는 이용하지 않는 응답자에 비해 전자상거래 및 온라인 거래 경험이 높고, 구매정보 습득을 위해 포털 사이트 검색 채널을 가장 우선적으로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비이용자에 비해 콘텐츠 구독 서비스, SNS, OTT 등의 미디어 매체를 더 많이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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