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1인 가구는 TV를 비롯한 데스크탑 컴퓨터, 노트북 등 가구매체 보유율은 낮지만 휴대폰과 스마트워치 보유율은 가장 높고 유료방송 가입률은 가장 낮았다. TV를 시청하는 1인 가구의 비율은 69.5%로 가장 낮은 반면 데스크탑과 노트북을 이용한 지상파 방송 프로그램 시청 비율은 16.7%로 가장 높아 다양한 미디어 기기를 적극 활용하는 층으로 나타났다.목차
01. 분석 데이터와 분석 목적02. 2022년 방송매체 이용행태 조사 개요
03. 1인 가구의 인구통계학적 특징
04. 1인 가구의 매체 보유 특징
05. 1인 가구의 유료방송 가입 특성
06. 1인 가구의 TV 시청과 스마트폰 이용
07. 1인 가구의 TV 프로그램 유형별 시청방식
08. 1인 가구의 온라인동영상제공서비스(OTT) 이용 기기
09. 1인 가구의 방송 프로그램 시청 방식 선호도
10. 시사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