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방송산업 실태조사는 200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국내 방송사업자 대상 전수조사(2024년 전광판 사업자 21개 포함 총 423개 사업자)로 매출액, 사업자 및 종사자 수, 가입자 수, 수직·수평결합, 프로그램 제작·편성·유통, 시설투자 등이 조사되었다. 2023년 국내 방송사업자의 총 방송사업 매출 규모는 전년 대비 4.1% 감소한 18조 9,575억 원이며, 유료방송 가입자 수는 전년과 동일한 수준을 유지하였다. 새로 CP 사업자가 조사에 포함되면서 프로그램 제작·구매비와 수출액이 증가하였다. 프로그램 제작·구매 총액은 3조 8,682억 원으로 전년 대비 6,190억 원 증가하였고, 총 수출액은 6억 6,731만 달러로 1억 603만 달러가 증가하였다.
목차
{t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