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STAT Report

2022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주요 결과

    • 저자한은영, 오윤석, 하승희
    • 다운로드수188
    • 조회수185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2-24
    • 페이지1-10
    • 발행일2022-12-30
    • 분류정보방송정책, 방송콘텐츠
    • {totalTitle}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tag}

    요약

    방송산업실태조사는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통계다. 올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401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2021년 기준 방송산업실태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국내 총 방송사업매출 규모는 전년 대비 7.7% 증가한 약 19조 4,000억 원이고, (2) 전체 방송광고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6.0% 증가한 약 3조 1,500억 원이며, (3) 유료 방송 가입자 수는 3,577만(단말)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하였다.

    목차

    {toc}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저자의 다른 논문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

    동일 주제별 연구자료

    해당 보고서와 동일한 주제를 가진 최근 5건의 자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