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STAT Report

2022년 방송산업 실태조사 주요 결과

  • 저자한은영,오윤석, 하승희
  • 다운로드수404
  • 미리보기수438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2-24
  • 페이지1-10
  • 발행일2022-12-30
  • 분류정보방송정책,방송콘텐츠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방송 방송산업 전수조사

요약

방송산업실태조사는 2000년부터 매년 실시하고 있는 국가승인통계다. 올해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방송통신위원회에 등록된 401개 사업자를 대상으로 조사가 진행되었으며, 2021년 기준 방송산업실태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1) 국내 총 방송사업매출 규모는 전년 대비 7.7% 증가한 약 19조 4,000억 원이고, (2) 전체 방송광고시장 규모는 전년 대비 16.0% 증가한 약 3조 1,500억 원이며, (3) 유료 방송 가입자 수는 3,577만(단말)으로 전년 대비 2.8% 증가하였다.

목차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