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본고는 TGI 해외수용자조사 데이터를 활용하여 중국, 일본, 미국, 영국 등 4개국의 OTT(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이용현황을 분석하였다. 분석에 따르면, 이들 국가에서 무료 OTT 서비스뿐만 아니라 유료 OTT 서비스의 이용률도 높은 수준(35% 이상)이다. 이용중인 OTT 서비스면에서는, 4개국 중 중국만이 정부의 규제로 인해 로컬 OTT 서비스가 강세다. 일본, 미국, 영국에서는 무료 OTT 서비스에서 유튜브와 페이스북의 이용률이 가장 높고, 유료 OTT 서비스에서는 넷플릭스와 아마존프라임비디오의 이용률이 가장 높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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