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한국미디어패널조사는 2010년부터 매년 실시되는 동일 표본 추적 조사로 2023년에는 4,077가구 및 9,757명 가구 내 개인을 대상으로 미디어 기기 보유 현황, 서비스 가입 및 지출 현황, 미디어 활용 현황, 미디어 다이어리 등을 조사하였다. 스마트폰, 태블릿PC, 노트북 등 스마트 기능과 휴대성을 갖춘 미디어기기 보유가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고, OTT, SNS, 인스턴트메신저 이용률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목차
01 분석 데이터 및 분석 목적02 미디어 보유
03 미디어 이용
04 방송통신 서비스 가입 및 지출
05 매체별 평균 사용시간
06 요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