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MZ세대는 스마트 기기 보유와 미디어 서비스 이용에 익숙한 세대다. 특히 밀레니얼세대는 고사양 스마트폰과 태블릿PC, 웨어러블기기 등 스마트 기기 보유율이 단연 높고, OTT와 SNS, 콘텐츠 구독 서비스도 가장 활발하게 이용하고 있으며, 온라인 활동을 많이 하는만큼 온라인 활동 중 프라이버시 침해에 대한 우려가 높고, 미디어 정보 습득시 팩트 체크나 타당성 확인, 추가정보 검색을 하는 경향이 높다. Z세대는 스마트 기기 중에 태블릿PC 보유율이 상대적으로 높고, 메타버스 이용률이 14%를 넘어 메타버스 서비스의 주이용자층으로 분석되며, 프라이버시 우려가 밀레니얼세대나 X세대보다 낮게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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