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KISDI 정보통신정책연구원

검색 검색 메뉴

KISDI STAT Report

TV시청자의 시청 경험과 인식 변화

    • 저자한은영
    • 다운로드수97
    • 조회수121
    • 게재지KISDI STAT Report
    • 권호23-17
    • 페이지1-8
    • 발행일2023-09-15
    • 분류정보방송서비스산업·시장, 방송콘텐츠
    • {totalTitle}
    • 원문보기 PDF 미리보기(새창 열림) PDF 다운로드
    태그(Tag) {tag}

    요약

    방송통신위원회의 시청자 인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지난 6년간 TV 시청시 불쾌감을 느낀 적이 없었다는 시청자 비율은 증가하였다. 그러나 아직 시청자 3명 중 1명은 불쾌한 시청 경험이 있었다. 불쾌감을 느낀 가장 큰 이유는 ‘편파방송’ 때문이며, ‘간접광고‘와 ‘과장, 허위광고’ 등 광고로 인한 불쾌감은 지난 6년간 꾸준히 증가하였다. 그리고 TV 시청중 불쾌감을 느꼈을 때 시청자들이 대응하는 방법은 ‘TV 채널을 돌린다’가 가장 많았다.

    목차

    {toc}
    동일권호의 다른 논문

    해당 보고서가 수록된 게재지 동일권호의 컨텐츠들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표저자의 다른 논문

    해당 저자의 보고서 중 최근 5건이 표시됩니다.

    동일 주제별 연구자료

    해당 보고서와 동일한 주제를 가진 최근 5건의 자료를 제공합니다.